히타 히코산선 BRT화 연선 자치체가 항의 긴급 요청

지난해 7월 규슈 북부 호우로 재해를 입은 JR히타 히코산선 연선의 후쿠오카 오이타 양현과 3시읍면이 31일 JR규슈의 아오야기 토시히코 사장이 27일 기자 회견에서 버스 고속 수송 시스템(BRT)을 포함한 철도 이외의 복구 가능성을 보인 것에 항의하는 "긴급 요청"을 했다.
각 지자체의 담당자가 후쿠오카시의 JR큐슈 본사를 찾는다"연선 주민과 지자체는 철도의 복구를 갈망한다"라고 항의했다. 오이타 현 담당자는 "하루 빨리 복구를 위한 결론을 얻고 싶다"고 말했다.
후쿠오카 현의 오가와 히로시 지사도 31일 브리핑에서 "복구를 위한 논의를 소홀히 하는 것으로 유감이다. 아이디어가 있다면 복구 회의에서 내 달랐다"라고 불쾌감을 나타냈다.
히타 히코산선은 소에다(후쿠오카 현 소에다 정)-요아케(오이타현 히타 시)의 29.2킬로가 불통. JR규슈와 연선 자치체는 철도로 복구를 전제로 올해 말까지 착공을 목표로 협의 중이지만 비용 부담 등으로 조정이 난항을 겪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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