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개인회생신청

마르트 고모가 핀잔을 주었다. "그러면 왕좌?나무?북?" 그 어느것도 아니었다. 마르트 고모는 본의 아니게 수수께끼가 너무 어렵게 되었으니, 호 텔에 도착하자마자 무녀 피티에게 구원을 청해 보라고 충고했다. 마음이 급해진 추기경은 서둘러 테오를 자동차에 태웠다. "추기경님, 그 모든 잡동사니들이 다 무슨 소용이죠?" 거제개인회생신청 거제개인회생신청 거제개인회생신청 거제개인회생신청 긴 침묵을 깨고 테오가 물었다. "이젠 아주 깍듯이 격식을 갖추어 말하기로 했니. 꼬마야?" 레비 예하는 매우 섭섭한 듯 대꾸했다. "원하신다면 그렇게 하지 않을 수도 있지요." 테오는 선심이라고 쓰듯이 말했다. "하지만 대답 먼저 해주셔야죠." 추기경은 자기의 두 손을 물끄러미 바라보았다. "네가 '잡동사니들'이라고 일컫은 것은, 바티칸을 의미하는 걸 테지?" 추기경은 갑자기 정색을 하며 말문을 열었다. "솔직히 말해서 나도 가끔씩 나 스스로에게 똑같은 질문을 해본단다. 그곳은 최고의 방식 으로 신의 영광을 찬미하는 곳이지. 그러나 너 같은 젊은이들은 그걸 보면서 무슨 생각을 할까?" "아주 부자인가 보다고 생각하죠." 테오가 말했다. "바로 그게 문제야." 오타비오 예하는 길게 한숨을 내쉬었다. "너는 예수 그리스도가 인간에게 전해 준 메시지가 무엇인지 아니? 아마 모를 테지." "아니, 알아요." 테오가 자신있게 대답했다. "그는 하느님의 아들이며, 인간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죽었다. 모든 사람들의 죄를 사하여 주기 위해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셨다, 어쩌구저쩌구......예수의 어머니는 처녀였고, 아버지 요셉은 예수를 그 아들로 입양했어요. 전체적으로 볼 때 그래도 호감이 가는 일일걸." "너무 고단하지 않다면 시내에서 드라이브나 좀 할까? 그것도 호감이 가는 일일걸." 자동차는 테베레 강을 끼고 산탄젤로[카스텔 산탄젤로]성까지 달렸다. 대천사 미카엘이 영 원히 그 용을 굴복시킨 곳이었다. 추기경은 아무런 설명도 하지 않았다. 자동차는 도심을 벗 어나 교회로 달렸다. 그래도 추기경은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이따금씩 마르트 고모가 유명 한 유적이나 교회를 가르쳐 줄 따름이었다. 무든 소나무와 실백편이 우거진 곳이 나타났다. 카타콤이 시작되는 곳이었다. 그러자 자동차가 멈춰 섰다. "설마 여기에서 또 내리라고 하지는 않으실 테죠?" 마르트 고모가 놀라서 소리쳤다. 추기경은 회색 쿠션을 등에 잘 괸 다음에야 비로소 입을 열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히타 히코산선 BRT화 연선 자치체가 항의 긴급 요청

시 주석, 도우텔테 씨에게 경고 권익 주장이라면 전쟁에